본문 바로가기
우당탕탕 개발일기

단순인력파견업체인 si후기

by 써니야 2022. 12. 22.

첫 회사 (자사 솔루션+si)에서 탈탈 털린 나는 당분간 휴식을 취할려고 했었다.

회사 이전으로 인한 퇴사였어서 실업 급여 대상이었기 때문에  다시 개발 공부도 하고 좀 쉬려 했었는데..

 

갑자기 주말에 급 프론트엔드 강의알바에 붙어버렸다;;

실급을 받는 동안 알바를 하게 되면 복잡해서 포기할까 하기도 했지만 좋은 기회인 것 같아서

저 좋은..실업 급여를 뻥 하고 차버렸다.

 

주말에만 알바를 하게되면 실업급여도 못 받는 입장에서 그지가 될게 뻔했기 때문에 

첫 회사를 퇴사하기 전 전화 면접으로 붙은 곳에 가고자 마음 먹었다.

 

^^*..

전화로만 면접보고..

합격 통보 받았을 때 의심했어야 했는데..

사회 초년생인 나는 첫 직장 보다 파격적인 연봉 상승률을 듣고 돈이나 벌자하는 생각으로 입사를 결정했다.

 

근 한달째가 됐을 때였나 

내가 저 당시 다니던 회사가 대기업 하청의 하청..ㅋ인 눈물나는 위치였는데

저 당시에  회사 전체가 플젝에서 짤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갓 입사하자마자 플젝이 날라갔다.ㅎ

 

 

이 회사를 다닌건 약 2개월 남짓인데 어마어마 했다.

간략히 설명하겠다.

 

1. 자사 솔루션이 없는 SI 

자사 솔루션이 없으니 프로젝트에서 짤려버리면 월급이 안들어올 수도 있다.

자사 솔루션이라도 있으면 그걸 주로 납품하는 고객사가 있을테니 거기서 나는 수익이 나니 다행이지만..

그저 인력 파견 업체면.. 사장은 어떻게서든지 간에 경력을 크게 속여 차익을 얻으려할테고

이를 수습할건 최소 3년차 이상으로 파견나가게 된 나다.ㅋ

신입에게 특히 si를 비추하는 이유가 처음엔 회사 코드 분석하기만해도 어려워죽겠는데..

경력자로 파견 나가게 되니 바로바로 일을 쳐내야한다.

 

2. 나를.. 미친 9년차로 뻥튀기해서 강남에 있는 은행권에 면접보게 했다. (이 당시의 나???? 6개월차 응애)

사장이 미리 이력서를 만들어주고 거짓 답변을 달달 외우랬다.

그 이력서 내역엔 내가 사이버 대학을 나와 20살 때부터 개발했다고 되있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면접을 거짓말 치다가 도저히 못치겠어서 죄송하다하고 나왔다.

거기 이력서에 있는거 다 거짓말이고 제가 한게 없다라고 솔직하게 말했다.

거짓말을 못치겠는데 어떡해ㅠ

시간당 1억주면 거짓말 쳐볼게요;

 

그 은행에서  3명이 면접을 봤는데 나는 9년차 , 나머지 둘은 10년차로 속여 면접을 보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셋 모두 1년 미만 신입이었다.

나는 그나마 20대라 9년차였고 저 둘은 30대라 10년차였다.

사장님..........얼마나 떼어먹는겁니까?

적당히 하시죠.. 그러다 정말 칼맞아요..

후에 알게된건 그 은행권 면접자가 두 명이었는데 이미 저 당시 회사 사장이랑 말이 다 끝난 상태였단다.

(이미 뇌물 줍줍)

이 날 거짓말을 못하자 저 사장에게 카톡 퇴사 문구가 복붙으로 왔다.

진짜..미친놈인줄;;

그래서 사장 있는곳으로 갔더니 거짓말을 못해서 실망이란다.

모든 si가 이런데 앞으로 개발을 어떻게 할거냐고 온갖 훈수를 다 들었다.

진짜 개얼탱;;;

사회의 쓴맛이 이런건가 생각했다.

 

그리고 어느정도 고객사 측에서도 뻥튀기 하는걸 아는 느낌이었다.

짜고치는 고스톱에 걍 내가..발맞춰서 거짓말을 했었어야했나 하는 생각이 10초 들었으나..

안하길 잘했다. 그 때 거짓말을 해서 그 고객사에서 9년차로 일을 하게 됐다면 끔찍하다.

내 영혼이 썩어 문드러졌을 것 같다.

 

단순..인력 파급업체 껒여...

 

 

 

3. 사장의 놀라운 고백공격

사장이 한.. 45세정도 되보였는데, 솔로였다. 술만 마시면 헌팅을 하러 가거나 회사 내 여직원들에에 고백 공격을 했다.

미친놈;

 

모든 si가 이러지는 않다.

근데 단순 인력 파견업체라면 위와 같을 확률이 매우 큰 것 같다.

그렇다고 9년차는 흔하지 않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이 경험을 통해 si는 절대 안갈거라 다짐하고..

판교 서비스 기업에 입사하게 됐다.

 

si..ㅃㅃㅃ

 

 

 

 

'우당탕탕 개발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의 장점과 단점  (0) 2022.12.22
비전공자 취업하다!(솔루션회사+..si를 곁들인..)  (1) 2022.11.30
개발자가 되다!  (0) 2022.11.29